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극] 다녀왔습니다.

경남예술이슈톡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5. 09:29

본문

반응형

<연극> 다녀왔습니다.

소극장 빨간객석 개관기념공연 

 연극 ‘다녀왔습니다’는 너무 평범하다. 그러나 그 안에 묘한 힘이 있는 작품입니다.

  198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세 딸을 둔 한 서민가정의 잔잔한 일상을 특별한 크라이맥스 없이 다루고 있습니다.

  한 가정의 평범한 삶의 모습들만을 그대로 재현하기에는 평범하지만 관객들로 하여금 이 다섯 식구의 일상을 쫒아가는 동안 어느새 자신의 삶 속의 한 단면을 경험하고 있음을 느끼게 만듭니다.

  부모의 어려움을 이해하며 자신보다는 동생들과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맏딸의 모습에서, 때론 너무 이기적이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가족을 두고 있는 둘째 딸의 모습에서, 자매간에 아웅다웅하면서도 서로 챙겨주는 모습에서 우리의 사랑하는 형제를 보게 합니다.

  또, 공부방이 없어 투덜거리고, 불만스런 가정환경을 이유로 부모에게 대들고 상처 주는 말을 너무 쉽게 내뱉는 막내딸의 모습에서 나 자신의 모습을 보게 합니다.

  그리고 자라나는 딸들을 보며 행복해하고, 때론 삶의 무게로 힘들어하고 가슴 아파하는 아빠, 엄마의 모습에서 바로 우리 아빠와 엄마를 보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연극 “다녀왔습니다”는 늘 곁에 있기에 소중한 줄 몰랐던 가족의 소중함과 평범함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참 따뜻하고 기분 좋은 작품입니다.

출처 : 소극장 빨간객석

공연정보 | 소극장 빨간객석 (modoo.at)

 

[소극장 빨간객석 - 공연정보]

문화예술 창작공간

auditoriumredtheater.modoo.a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