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안공간 로그캠프

경남예술이슈톡/공연장&전시장 정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0. 22. 09:49

본문

반응형

 

   시설 정보    

주        소 :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 99번 길 44-11

운영시간 : 13:00 ~ 19:00 (전시기간내 금, 토, 일요일)

운영분야 : 전시용 공간

면        적 : 약 66 (20평)

전시내용 : 청년작가 개인전, 단체전, 기획전 등

전시 가능 작품 수 : 작품크기에 따라 변동

운영장비 및 시설 : 조명, 사다리, 드릴, 수평레이저, 릴선

 

 

   대관신청 및 문의사항 

신청대상 : 전시기획이 로그캠프와 잘 어울리면 누구나 가능

대관방법 : 인스타그램 DM, 이메일, 전화(대표번호로 문의 후 협의)

대관비용 : 없음

전시기간 : 1주일 ~ 한 달

대관문의 : 인스타그램 DM, 이메일, 전화(010-3303-0823)

 

 

   홈페이지 및 SNS 주소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oguecamp/?hl=ko

 

 

 

   로그캠프 사진 및 360 ºVR 

 

 

   Q&A 

 

Q.  대표님 소개와 로그캠프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정소명이라 하구요 지금 대표직을 맡고 있습니다. 
로그캠프 같은 경우에는 보시다시피 전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고 창원에서 작가 활동을 하거나 경남이나 그 근방에서 작가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전시하기도 합니다. 밖의 전시 공간 외 안쪽 공간은 저희 로그캠프에 있는 작가들의 작업 공간이기도 해요.
로그캠프 같은 경우에는 이름이 특이하잖아요? 로그캠프를 만들 당시 디아블로2 게임을 하던 친구들이 로그캠프라고 지었다고 해요. 로그캠프가 게임 안에서 캐릭터가 생성되고 처음 시작하는 마을인 만큼 전시 공간 로그캠프도 청년 작가들이 자신의 여정이나 방향성을 찾기 위해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보고 경험을 쌓아 보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로그캠프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저는 처음 시작부터 같이했던 멤버는 아니고 로그캠프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작년부터 함께하고 있습니다.

 

 

Q.  대안공간 로그캠프를 만들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로그캠프를 만들게 된 계기는 당시 도립미술관 앞에 있던 대안공간 마루가 없어진다는 소식을 들은 장건율·방상환·박준우 세 명의 청년 작가들이 대안공간이 사라진다는 것에 분개하며 직접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역에 청년 작가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진입 벽이 낮은 공간이 꼭 필요하고 지켜져야 한다는 것에 서로 공감을 하고 자발적으로 이곳을 임대하고 정비해서 하나하나 꾸려왔어요.
지역에 있는 청년 작가들에게 이런 공간이 꼭 필요하다는 것에 저도 공감하며 로그캠프가 없어지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저도 이렇게 운영에 참여하게 된 거구요. 

 

 

Q.  대안공간을 운영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전시가 있으신가요?

A. 이번에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산호 작가님의 개인전을 했는데 코로나 시국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어요. 경기도에서 찾아와 주시고 세종시에서도 찾아와 주시더라구요. 원래 산호 작가님 그림을 좋아하는 매니아 팬 분들이 많이 계셔서 덕분에 저희 공간도 많이 알릴 수 있었습니다. 
공간을 운영하면서 노출이 안 되고 더 홍보효과가 미비한 것이 지역이나 위치의 한계라고 답답함을 많이 느끼곤 했어요. 저희 공간의 위치가 큰 도로변에 있는 것도 아니고 이번 전시를 보기 위해 멀리서 창원 깊숙한 곳까지 찾아 주시는 것을 보고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이 있으시다면?

A.  저희가 대관 비용이 없어요. 공간 운영에 필요한 비용은 대부분 공모사업의 지원금과 운영위원들의 회비로만 해결하고 있는데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에 미치지 못하는 작은 예산으로 운영될 수밖에 없어요. 더군다나 공간을 운영하기 위한 노동에 대한 인건비 지급도 없으니 로그캠프를 운영하는데 좋은 마음으로 나선 친구들에게 시간과 돈을 갈취하고 있다고 느껴지죠.
이런 비영리 공간 운영이 점점 힘들어지는 부분이 서로에게 미안해진다는 점이에요.
저희가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생 시스템을 직접 만드는 게 이 공간의 운영자로서 저의 최종 목적이고 로그캠프는 최대한 오래 이 지역에서 다양한 청년 작가님들을 만나고 그들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반응형

'경남예술이슈톡 > 공연장&전시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공간] 영성아트홀  (0) 2021.11.18
[문화공간] 리조 세계재봉틀박물관  (0) 2021.10.26
상상갤러리  (0) 2021.10.22
마산문화예술센터 시민극장  (0) 2021.10.22
대산미술관  (0) 2021.10.01

관련글 더보기